DB_navi24

go top

문신제거 부작용과 피코웨이 레이저

페이지 정보

최고관리자 작성일18-04-06 18:25 조회30회 댓글0건

본문

4c41798ea22d254a903878310fa5bfbf_1523007 

 

 

 

문신 인구가 늘고 있다. 미국 통계자료에 의하면 미국 인구의 14%가 문신을 최소 한 번 이상 했으며,

문신 인구 중 남자는 30%, 여자는 70%가 문신을 지우고 싶어한다고 한다. 

우리나라에는 이에 관한 정확한 통계가 나와있지 않지만 문신 업계에서는 인구의 1%정도가 

문신을 한 경험이 있을 것이라고 추정하고 있다.

 

예전에는 문신을 하면 평생 지우지 못하는 것으로 인식됐지만

오늘날은 문신제거 시술 능력과 문신제거 레이저의 발전으로 문신을 지울 수 있다. 

하지만 문신제거를 경험한 사람들 중 많은 사람들이 문신제거 부작용으로 고통을 받고 있다고 한다.

국내 문신제거 전문병원 클린타투 의원의 박재웅 대표원장에게 문신제거 부작용에 대해 물었다. 

클린타투 의원은 최근 문신제거 분야에서 ISO 인증을 받아 화제가 되기도 했다.

  

박 원장은 “문신제거 기술이 발전한 것은 사실이지만 문신제거는 아직도 극소수의 병원에서만 하고 있다. 

그 이유는 제대로 문신제거를 하려면 여러 개의 고가 레이저를 구비해야 하는 현실적인 문제도 있고 

문신제거 분야를 의과대학에서 비중 있게 다루는 과정이 아니기 때문이다. 

오랜 기간 동안 문신제거에 관한 연구를 하지 않는다면 결코 쉽게 접근할 수가 없다”고 말했다.

  

실제 클린타투에 내원하는 환자들 중에는 다른 병원들 소개로 오는 환자도 많다. 

또한 다른 곳에서 치료를 받다가 문신이 잘 지워지지 않거나 

오히려 화상 흉터와 같은 부작용이 발생해서 치료를 중단하고 다시 클린타투 의원을 찾아오는 경우도 적지 않다. 

문신제거 부작용은 몇 가지가 있지만 그 중 가장 대표적인 부작용은 화상 흉터와 저색소증이다.

  

현재 문신제거는 주로 레이저를 이용해 문신의 색소를 파괴한 후

피부에서 파괴된 문신 색소를 흡수하면서 문신이 지워지게 되는데, 오랜 경험과 노하우가 없을 경우

 이러한 과정에서 문신 색소만을 선택적으로 파괴하지 못하거나 

레이저 빔의 세기를 잘못 조정해 피부가 손상되고 화상을 입을 수 있다.

  

클린타투 의원의 박재웅 원장은 “환자의 상태와 문신에 맞는 레이저기기를 준비하고

 의사가 적절한 레이저의 세기를 조절할 수 있어야만 깨끗하고 흉터 없이 문신을 제거할 수 있다”고 말했다.

  

현재 클린타투 의원은 가장 최신 레이저 장비인 피코웨이 레이저를 주로 사용한다.

나노 단위의 이전 장비들이나 같은 피코 단위의 레이저보다 고가지만

 안전하고 깨끗하게 문신을 제거하기 위해서 도입했다.

  

실제 피코웨이 레이저는 현재 출시된 피코 단위의 레이저들 중에서 스펙이 가장 뛰어나다.

문신을 지우는 힘이라고 말할 수 있는 피크파워가 강하고

 파워컨트롤이 우수해 보다 안전하게 문신색소만을 파괴할 수 있다.

  

대부분의 피코단위의 레이저를 임상해본 박 원장은 “부작용 없는 문신제거를 하기 위해서는

 문신제거를 위한 충분한 장비가 갖춘 병원인지,

또 문신제거의 노하우가 충분한 병원인지 등을 잘 알아보고 시술해야 한다”며

 “지우고 싶은 문신보다 더 큰 흉을 남기지 않으려면 환자들의 더욱 세심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2016.01.06 기사입력 / 김동현 기자 

[ 저작권자 © 뉴스인사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DB_tab2
DB_tab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