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_navi24

go top

문신(타투), 레이저 시술 통해 제거 기대 가능

페이지 정보

최고관리자 작성일18-04-07 10:32 조회291회 댓글0건

본문

896829d71db2de383939d54297e026fd_1523064
 

 

 

 

문신(타투)은 사람의 신체 일부분에 바늘과 색료를 이용해 원하는 이미지나 문자를 새겨 넣은 행위를 말하며 

이는 래퍼 등 셀럽들은 물론 젊은 층을 중심으로 개인의 개성을 표현하는 하나의 수단으로 자리잡고 있는 반면

 문신제거를 고려하는 이들은 레이저 시술 등 의료서비스를 대안으로 삼기도 한다.

 

레이저를 이용한 문신제거 시술은 피부에 주입된 문신 색소를 레이저 장비들을 이용해 제거하는 시술을 말한다. 

시술에 사용되는 레이저 장비는 아꼴레이드 레이저, 인라이튼 레이저, 피코웨이 레이저 등으로 다양하다.

이 중 피코웨이 레이저는 1조분의 1초인 피코초 단위의 레이저빔을 조사하는 문신제거용 레이저 장비다. 

375피코초 정도의 빠른 속도로 비교적 짧은 시간 내에 문신 색소에 작용하므로 

피부에 주는 열자극을 최소화한 가운데 문신 색소만 선택적으로 잘게 부수는 것이 가능하다.

피코웨이 레이저는 문신제거 및 색소질환 치료에 대한 안전성 및 효과를 

미국 식품의약국(FDA), 유럽 통합규격인증마크(CE)를 통해인증을 받은 바 있다.

레이저 문신제거 시술의 부작용으로는 피부 물집 또는 화상, 흉터 등이 있다. 

레이저를 과하게 조사할 경우 피부가 순간적으로 레이저의 고온에 노출돼 물집이나 화상, 흉터가 발생하는 것이다. 

이외에도 레이저의 강한 빛으로 인해 피부가 하얗게 탈색되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더새로이클린타투 박재웅 원장은 "문신은 새기는 것 보다 지우는 것이 더 까다롭다"면서 

"문신제거 시술은 사용되는 장비, 의료진 및 병원 선택 등 여러 가지 사항을 충분히 따져보고 신중히 진행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문신제거는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거쳐 체계적인 시술이 이뤄져야

 흉터 및 부작용 발생을 최소화한 가운데 높은 시술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고 부연했다.

 

레이저 문신제거 시술은 자신의 피부상태, 문신상태를 고려해 적합한 레이저 장비를 선택해야 하는 것은 물론 

담당 의료진이 레이저 문신제거에 대해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추고 있는지, 

체계적인 사후관리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는지 등을시술 전 꼼꼼히 점검해야 한다.

 

이외에도 의료진이 하나의 레이저를 사용해 치료하는 것이 아니라 문신과 환자의 상태에 따라 

각각의 경우에 맞는 레이저 장비를 적용해 시술을 진행하고 있는지, 

시술 횟수 내에 문신이 지워지지 않았을 경우 추가시술을 제공하는 시술보증제를 시행하는지 등을 확인해야 한다.

 

 

이기영 기자  kjh0423

<저작권자 © 세종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DB_tab2
DB_tab4